통합 이용약관
2023년 10월 01일
1. 목적
이 약관은 Team Universe(이하 "팀"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팀과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을 포함하여 팀이 정한 각종 약관 및 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란, 스마트폰, PC 등 유무선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팀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자”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유료 서비스"란, 팀이 일정한 대가를 받고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포트 서버"란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돕기 위해 팀이 디스코드 내에 개설한 채팅 서버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않은 것은 이용자와 팀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사회 통념에 따릅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하며, 이용자가 정상적인 방법으로 약관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그 약관은 효력을 지니지 않습니다.
팀은 필요에 따라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전 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팀은 그 사실을 제16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합니다. 다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제1항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이 기존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이 게시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는 방법으로 개정되는 약관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정책
팀은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인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팀은 이용자가 운영정책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팀은 운영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사실을 제16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운영정책의 내용을 전 항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약관에서 구체적인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개정하는 경우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이 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를 따르며, 운영정책과 약관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 해당 운영정책의 내용을 따릅니다.
5. 서포트 서버
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문의나 민원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서포트 서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서포트 서버의 운영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6. 디스코드의 약관 및 정책 등의 준수
팀은 디스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써, 디스코드의 서비스 약관 및 개발자 정책 등 디스코드의 약관 및 정책을 준수합니다.
7. 개인정보
팀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닉네임, 프로필 사진, 상태 정보 등 디스코드 내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된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팀은 관련 법령에 의한 관련 국가 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팀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팀의 의무
팀은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며,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팀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9.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팀의 구성원으로 가장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다른 사람으로 가장하거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계정 정보(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도박 등 사행 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 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다른 사람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팀이나 다른 사람 또는 단체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다른 사람 또는 단체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통념에 반하는 행위
디스코드의 서비스 약관이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행위
이용자의 계정 및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다른 사람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서비스의 제공
팀은 이용 계약이 완료된 이용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팀은 이용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나, 팀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팀은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하거나, 서비스 정지 기간이 1시간 미만이며 팀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에 한해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기 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 상 필요한 경우
디스코드의 서비스 장애,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보수 및 점검,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팀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팀은 디스코드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디스코드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거나, 서포트 서버에 가입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4항의 서비스 정지로 인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팀은 서비스의 제공에 있어서 이용자 자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1.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팀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 상 또는 기술 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 및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팀은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서비스 제공의 계약 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 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 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 일자, 중단 사유 등을 서포트 서버 및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고 제16조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2. 정보의 수집 등
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한 명령어 채팅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팀만이 보유합니다. 팀은 민원 처리 또는 질서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팀은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팀이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13. 유료 서비스의 구매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 서비스의 이용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릅니다. 다만, 제11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까지로 합니다.
팀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 또는 장애 발생 시작 2시간 이내의 사후 고지 없이 하루에 4시간 이상 연속하여 유료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팀은 이용자가 구매한 기간제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장애 기간의 2배에 해당하는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해배상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사전 또는 사후 고지가 있었으나 유료 서비스의 장애 기간이 월 누적 48시간을 초과한 경우 장애 기간 만큼 기간제 유료 서비스의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해배상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 이용제한
이용자는 제8조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팀은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이용자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일부제한 : 일정 기간 서비스의 일부 이용을 제한
서비스 전체제한 : 일정 기간 또는 영구히 서비스의 전체 이용을 제한
팀은 전 항의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팀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로 의심되는 경우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3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정지된 시간만큼 이용자의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당하는 유료 서비스 등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팀은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 제9조 제1항의 금지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팀은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팀은 제1항의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 이용자를 특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용자가 속한 디스코드 서버의 이용제한 조치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15. 면책조항
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팀은 서비스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팀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팀은 이용자가 다른 사람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팀은 이용자가 디스코드 계정 정보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디스코드 계정의 변경, 삭제 또는 디스코드 약관 또는 정책 위반으로 인한 계정 정지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팀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팀이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팀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이용자에 대한 통지
팀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때에는 이용자가 팀에게 제공한 전자메일 주소로 통지합니다. 다만, 전자메일 주소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디스코드 DM으로 통지합니다.
팀은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하는 경우 서포트 서버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 그 사항을 게시하는 것으로 전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7.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팀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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