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트 서버 운영정책
2023년 05월 07일
1. 목적
Team Universe 지원 센터(이하 "지원 센터")의 운영 및 지원 센터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지원 센터 이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제1항 및 제5조 제2항에 따라 이 운영정책을 만들었습니다. 지원 센터 관리자(이하 "관리자")는 이용자의 활동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등 지원 센터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여러분은 이 운영정책을 반드시 숙지하여 지원 센터 이용에 불이익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자격 및 역할
기본적으로 모든 이용자는 평등하며, 특정 이용자에게 혜택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지원 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이용자를 다음의 역할로 구분합니다. 아래 역할의 배치는 역할 간의 상하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개발자
봇
관리자
중재자
멤버
이 운영정책에서의 "관리자"는 "관리자"와 "중재자" 역할을 가진 이용자를 말합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지원 센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채널
지원 센터는 이용자의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채팅 채널을 제외한 나머지 채널에서는 지원 센터의 목적에 맞는 주제로만 이야기해야 합니다. @멤버 역할을 가진 이용자는 #채팅과 #명령어, #질문답변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제한
지원 센터의 질서를 유지하고 깨끗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리자는 이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이용자의 지원 센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항목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4.1.1 | 지원 센터의 목적에 맞지 않는 주제로 대화하는 경우 | 경고 | 1시간 타임아웃 | 1일 타임아웃 | 7일 타임아웃 | 차단 |
4.1.2 |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줄 수 있는 주제로 대화하거나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 | 경고 | 1시간 타임아웃 | 7일 타임아웃 | 차단 | |
4.1.3A | 다른 이용자를 존중하지 않는 태도를 보이는 경우 (반말 등) | 경고 | 1시간 타임아웃 | 1일 타임아웃 | 7일 타임아웃 | 차단 |
4.1.3B | 다른 이용자를 존중하지 않는 태도를 보이는 경우 (욕설, 모욕 등) | 1일 타임아웃 | 7일 타임아웃 | 차단 | ||
4.1.3C | 다른 이용자를 존중하지 않는 태도를 보이는 경우 (희롱 등) | 3일 타임아웃 | 차단 | |||
4.1.4 | 허락 없이 다른 이용자에게 DM을 보내는 경우 | 경고 | 차단 | |||
4.1.5A | (의도가 없는) 도배 행위를 하는 경우 | 경고 | 1일 타임아웃 | 15일 타임아웃 | 차단 | |
4.1.5B | (의도가 있는) 도배 행위를 하는 경우 | 1일 타임아웃 | 15일 타임아웃 | 차단 | ||
4.1.6 | 특정 개인이나 단체 등을 홍보하는 경우 | 15일 타임아웃 | 차단 | |||
4.1.7 | 특별한 사유 없이 특정 이용자 또는 역할을 멘션하는 경우 | 경고 | 1시간 타임아웃 | 5일 타임아웃 | 차단 | |
4.1.8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지원 센터를 이용하는 경우 | 차단 |
위 기준은 절대적이지 않으며, 관리자의 재량에 따라 상위 차수의 이용제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 여러분이 부당하게 이용제한되었다고 생각할 경우 @아로나 서포터에게 DM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 운영정책의 효력과 개정
이용자가 운영정책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본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제3항에 따라 운영정책이 개정될 경우에는 그 사실을 전 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운영정책의 내용을 전 항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약관에서 구체적인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개정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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